티스토리 뷰

도시에 빛나는 늠름한 모습. 여유있는 실내에서 재미도 확산

이전부터 '작은 고급차'에는 일정한 수요가 있었다. 그리고 앞으로의 시대 '작은 고급차 = 프리미엄 컴팩트'를 요구하는 목소리는 더욱 커질 것이다. 왜냐하면 미래는 세계적으로 대도시의 인구 집중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인구 감소가 문제가되고있는 일본에서도 도쿄의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있다.

여기서 주목을 끄는 것이 소형차이다. 점유 면적이 작은 것은 혼잡과 주차 공간 부족 등의 문제 해소에 연결하고 소형 경량 인 것은 에너지 · 환경 문제에도 유리하게 작동한다. 그리고 도시에 사는 사람 가운데는 "소형차 = 간편하고 간소 한 자동차 '라는 인식이 아니라 풍요 로움을 추구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그래서 프리미엄 컴팩트에 주목이 모이는 것이다.

지금까지의 '작은 고급차'가별로 성공했다고 말할 수 없었던 소형차에 고급 장비를 추가 "담는다"방향에서 개발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Audi A1 Sportback는 정반대의 방향에서 접근하고있다. 프리미엄 자동차로 개발하고 크기 만 압축하여 "없애 떨어 뜨린다"방향의 접근이다. 는 구체적으로 어떤 자동차를 완성 있는지 단계별로 소개한다.

우선 외관 디자인은 도시에서 매몰하지 늠름한 존재감을 발하고있다. 낮은 위치에 배치 된 와이드 싱글 프레임 그릴은 스포티 한 느낌을주는 동시에 소형차답지 않은 안정감을 제공하고있다. 프론트 그릴 좌우의 공기 흡입구는 내부에 강력한 파워 트레인을 지니고 있음을 예감한다. 흥미로운 점은 C 필러와 보닛 아래 공기 흡입구를 본뜬 가식, 심지어 물집 펜더가 1980 년대 집회 장면을 석권 한 Audi Sport quattro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이되어있는 것이다. 즉, 열성적인 아우디 팬과 모터 스포츠의 역사를 아는 매니아도 어필하고 있다는 것이며,이 점을 보아도 Audi A1 Sportback가 단순한 소형차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있다.

디자인으로 블랙의 루프도 포인트로, 바디 컬러와 대비 비비드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몸을 낮추고, 용맹하게 보이게 한몫하고있다. 타이어를 모서리에 배치하고있는 것은 실내 공간을 넓게하는 것이 목적이다. 동시에 앞뒤 오버행이 짧아지기 때문에, 그야말로 준민에 주행 것 같은 분위기도 자아 내고있다.

타 보면 변경된은 공간에 여유가 태어난 것이다. 신형 Audi A1 Sportback는 기존에 비해 휠베이스가 95mm도 기지개 있으며, 그것은 뒷좌석 다리 공간과 화물칸의 확대로 이어지고있다. 성인 4 명이 편안하게 앉을 수있는 거주 공간과 기존 대비 용량이 플러스 65 L로 된 화물칸의 조합을 통해 여행이나 활동이 더욱 즐길 수 있도록되어있다. 뒷좌석의 등받이를 잡으면 화물칸 용량은 1090L까지 확대한다.

운전석에 앉아 핸들을 잡으면 센터 콘솔이 드라이버 주위에 기울어있는 것을 알 수있다. 모양도 스포티이지만, 실내 "둘러싸인 느낌"도 조종석라는 말을 연상시킨다. 엔진을 시동하면, 눈앞에는 미래 지향적 인 아우디 가상 조종석 (※ 옵션)이 표시된다. 고전이라고도 할 수있는 조종석 같은 분위기와 급진적 인 기술과 결합하여, 다른 누군가도 닮지 않은 인테리어에 기분이 고조된다.

다양한 장면에서 주행을 즐길 Audi의 미점을 응축 한 작은 고급차

달리기 시작한 순간에 스포티하다고 느끼는 이유는 제로 발진에서 타이어의 사람 구르고 뚜껑 구름에서 힘찬 느낌이 넘치고 있기 때문이다. 신개발 1.5L 직렬 4 기통 터보 엔진의 스펙을 보면 최고 출력 150ps, 최대 토크 250Nm. 세부적으로 보면, 최대 토크 1500rpm ~ 3500rpm의 낮은 회전 영역에서 발생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이것이 풍부한 발진 가속의 근원이다.

그리고 단지 강력한뿐만 아니라 저속에서 고속까지, 액셀 조작에 응답 잘 반응 해주는 것이 기쁘다. 가속 하자는 자신의 의사가 직접 엔진에 반영되기 때문에 기분 좋게이다. 이 응답의 장점은 현대적인 디자인의 엔진에 따른 것이다. 동시에 변속기 (7 단 S 트로닉)과의 연계 플레이의 은사이기도하다. 7 단 S 트로닉은 가속이 필요한 장면에서 번개로 기어를 떨어 뜨린다. 게다가 변속은 원활하고 충격이 없기 때문에 드라이버는 상쾌한 가속감 만 맛볼 수있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에서 "동적"를 선택하면 파워 트레인의 인상은 더욱 빡빡 응답이 선명하게된다. "에휘세ン토"는 파워 트레인뿐만 아니라 공기까지 포함 해 연비 효율을 높여주는 모드입니다. "자동"으로 설정하면 상황에 따라 최적의 세팅을 실시 준다.

고속도로를 일정한 속도로 순항하는 같은 엔진 부하가 낮은 장면에서는 실린더 온 디맨드 효율 시스템 (COD)이 작동 엔진의 4 개의 실린더 중 2 기통이 정지되어 연비 향상에 기여한다. 하지만, 이러한 COD의 작동은 매우 자연스럽고주의 있어도 눈치 채지 못할 정도 다. 스포티하게 주행 싶을 때, 느긋하게 달리고 싶을 때, 연료 소비를 줄이고 싶을 때. Audi A1 Sportback의 파워 트레인은 다양한 장면에서 최적의 솔루션을내어 준다.

상황에 따라 최적화되는 것은 다리 주변도 마찬가지다. 거리에서는 유연하게 빠르고 크기에서 상상할 수없는 안정감을 느끼게 와인딩로드에서는 민첩한 몸놀림을 보여준다. 여기에는 골격에 열간 성형 스틸 특별한 구성 요소를 이용한 강하고 가벼운 몸이 크게 기여하고있다. 보디 강성이 높기 때문에 차체가 뒤틀리는 수없이 서스펜션은 항상 올바른 각도로지면과 접지 할 수있는 것이다. 경량 인 것은 물론 경쾌한 느낌으로 이어진다.

Audi A1 Sportback에 감탄하는 것은 상급 모델과 손색없는 안전 운전 지원 장치를 갖추고있는 것이다. 레이더 센서가 전방의 선행 차량과 도로를 횡단하는 보행자를 인식하고 충돌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하면 자동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아우디 프리 센스 프런트는 전차 표준 장비. 0~200km / h의 속도 영역에서 선행 차량을 추종하는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은 정지까지 자동으로 수행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다시 출발하기 때문에 정체시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크게 줄여 준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는 깜박이를 내지 않고 주행 차선을 벗어나는 것 같으면 핸들을 수정 해주는 시스템. 주차를 지원하는 아우디 파킹 시스템도 갖춰 때문에, 가족의 누군가가 운전해도 안심이다.

따라서, 특히 안전 성능에 현저하다하지만, Audi A1 Sportback 단순한 소형차가 아니라 '작은 고급차'이다. 상급 모델과 동일한 개념으로 만들어 크기 최소화하고있다. Audi의 미점이 컴팩트 한 바디에 꽉 응축되어있다. 시가지에서 고속도로 와인딩로드까지 편안하게 즐길 수있는 모델로, 패스트 자동차로 사용해도 아무런 불만도 없을 것이다.

사치를 말하면, 옵션 Bang & Olufsen의 3D 사운드 시스템을 분발하여 달리는 콘서트홀에 맞게 싶다. "audio (오디오)"의 어원 인 'Audi'는 '듣기'라는 의미를 가지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Audi 같은 작은 고급차 될 것이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