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간의 장난기를 가미한 것 같은 디자인이 훌륭한 폭스바겐 T 크로스!!

"폭스 바겐은 아주 좋은 차량이지만, 매우 즐거운 자동차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자동차를 좋아에서 그런지 그런 말을 자주 듣게 된다.폭스 바겐은 옛날부터 탄탄한 자동차를 만들어 왔었고, 지금도 세계 곳곳의 폭스바겐 팬이 많이 있다.

그러나 그 고지식한 성격과 딱 한 디자인도 함께, 자동차 애호가를 외면하는 경우도 많았다. (이전 모델과 GTI 등 제외). 단,이 T 크로스는 그 성실함에서 한 걸음 벗어나 마음을 조금 빛나는 하는 장난이 아른거린다 모델 같은 느낌이 드는 것이다.

이전에, 내가 폭스 바겐 골프 소유자였다. 골프 차량을 샀을 때에는 지금과는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동차에 대해 잘 모르고 "일단 디자인이 귀여운 자동차가 갖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 때 거의 마음은 다른 차량에 정해져 있었는데, "일단은 폭스 바겐 딜러에 가보고 싶다"라고 생각한 것이 행운. 처음 만지는 골프는 아주 간단한 자동차이었다.

솔직하게 달리고 주고, 실내는 매우 조용하고 어느새 자신도 그 공간의 일부가 되어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화려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촉감이 좋은 옷을 입고 있는듯한 느낌. 자신도 자연 체로 있는 것 같은 그 공간이 心地よくっ 하고 그래서 붙은 도장을 붙어 버린 것이다.

T 크로스를 목격하면 지금까지의 자동차에 약간의 장난기를 뿌렸다 같은 디자인에 "와우"라고 생각했다. 최근 더욱 많아진 귀여운 콤팩트 SUV와는 조금 다르다. 항상 디자인에서 한 단계 튀었다 같은 개성은 있지만, 얼굴을 보면 폭스 바겐의 "심"같은 것은 남아있을 것 같다고 느낀다.

폴로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솔직히보고 난 활짝 탔다면, 이 두가 비슷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적은 것 같다. 폴로보다 몸은 훨씬 크게 보이고, 화물칸도 충분히 입을 벌리고 있다.뒷자리가 슬라이드 있기 때문에 많은 짐을 싣거나 사람에 앉아서 주거나 용도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곳이 좋다.

출발 시에는 다소 주의가 필요하지만 고속에서는 역시 폭스 바겐!!

엔진은 1.0L 3 기통 터보에서 "이 크기의 자동차에 대해 좀 힘이 약한 것일까"라고 생각했지만, 의외로 순조롭게 달려 나가는 수 있었다. 마찬가지로 폴로의 1.0L 모델은 약간 가지거나 한 달리기였던 것이 깔끔하게 가속할 수 있게 되어 있었고, 특히 중 ~ 고속 영역에서는 전혀 부족을 느끼지 않는다.

발진시는 정중하게 조작하지 않으면 엉덩이를 걷어차 와 시프트 쇼크가 일어날 때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지만, 고속도로 등을 달리고 있는 때에는 지상 레벨과 평행을 유지하고 있는 같은 평면 승차감은 바로 폭스 바겐라고 생각했다. 또한 기반의 폴로보다 확실히 충격을 받아 줄 것 같은 다리 방향으로 조금 느긋한 승차감도 SUV 답게 좋다.

"소형 SUV라면 더 발랄한 참신한 모델을 내놓아도 좋은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있을 것 같은데, 나는 반대로 폭스 바겐의 합리적이고 건전한 자동차 만들기는 그대로, 거기에서 손 를 적용해서 좋은 부분을 신중하게 검토하여 만들어 넣은 T 크로스에 접하고 처음 골프를 탔을 때와 같은 호감을 느꼈다.

T 크로스와 같은 소형 SUV는 지금까지 폭스 바겐의 라인업과 비교하면 더 젊은 세대 터치 모델이 된다.참신하고 눈에 띄는 드래 스틱 모델도 중요한지도 모르지만, 지금까지 브랜드의 역사를 배반하지 않는다 "심"을 중심으로 자리 잡는 것이 젊은 사람들 중에도 자연과 그 브랜드가 이어지고 가는 것이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T 크로스는 그 산뜻하게 피부에 익숙해 지 착용감은 그대로, 젊은 사람을 자극하는 약간의 향신료의 밸런스가 절묘하다고 생각한다.

최근에는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를 애용하고 있는데, T 크로스는 그것과 비슷한 느낌이 든다. 가격은 결코 싸지는 않지만, 피부 담 근거 나와 맞고 몸에 침투 해 자신의 일부가 될 것. 그리고 자연을 그대로 넣었다 같은 조금 야성적인 좋은 향기가 어느새 놓을 수 없게 되어 있다.시간이 지남에 T 크로스에 닿을 정도 골프를 소유하고 있던 때 약간 부족하다고 생각했던 부분을 정교하게 채워 주 모델이라고 생각된다.

우량품이라고뿐만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자신의 두근 거리는 마음을 채워주는 캐릭터 성. 만약 골프를 검토하고 있던 때 T 크로스 만난 있으면 여기 계약서에 도장을 찍어 버렸다겠지라고 생각하게 되는 매력적인 모델이었다.

[[T- 크로스 TSI 1st Plus]]
전장 × 전폭 × 전고 = 4115 × 1760 × 1580mm
휠베이스 = 2550mm
차량 중량 = 1270kg
구동 방식 = FF
엔진 = 1.0L 직렬 3 기통 DOHC 터보
최고 출력 = 85kW (116ps) / 5000- 5500 rpm
최대 토크 = 200Nm (20.4kg-m) / 2000-3500 rpm
변속기 = 7 단 DCT
사용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트레일 링 암식
타이어 크기 = 215 / 45 R18
WLTC 모드 연비 = 16.9km / L
차량 본체 가격 = 대략 3350만 원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