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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년에 등장한 2 대해 아우디 A8에 2006년 드디어 S8라인이 추가되어있다. 조용하고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럭셔리 세단에 탑재되고 있던 것은 무려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와 같은 V10 유닛이다. 겸손한 모습과는 달리 엉뚱한 슈퍼 리무진이었다. Motor Magazine 잡지에서는 한겨울 독일에서 열린 국제 시승회가 상위 성능을 리포트하고 있다.(다음 시승기는 Motor Magazine 2006 년 2 월호)

"A8의 명성을 더욱 돋보이게 S8의 존재"
1994년 당시 아우디의 대표 이사였던 피에히 씨의 지휘 아래, 아우디는 전체 알루미늄 몸과 4WD 시스템 등의 첨단 장비 등으로 럭셔리 세단 세그먼트를 출시했다.

그 아우디 A8은 지금까지 이 클래스에는 없었던 가치관으로 일약 독일을 비롯한 유럽에서 메르세데스 S 클래스, 그리고 BMW7 시리즈에 이어 중요한 포지션을 차지했다. 그리고 그 성공은 그대로 기호에 아우디의 프레스티지 성 확립에 연결되어 갔던 것이다.

또한 이 A8을 부각한 것이 S8의 존재였다. 이 슈퍼 리무진이 클래스에서도 오너 스스로가 스티어링을 잡는 기회가 많은 독일에서 젊고 똑똑하게 보이고 싶은 그들에게 좋아한 것이다. 이것은 선대의 A8 중에서 차지하는 S8의 비율이 12 % 도 있었던 것으로 증명되고 있다.

그런데, 이 S8의 신형이 기본 모델의 풀 체인지 후 2 년 만에 드디어 등장했다. 길이 5m를 넘는 알루미늄 바디에 탑재되는 엔진은 같은 그룹의 스포츠카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와 같은 V10 유닛. 게다가 실린더 헤드를 새롭게 직 분식으로 변경하고 스트로크는 92.8mm 그대로 보아를 84.5mm로 2mm 확대 해 총배기량을 5204cc로 하고 있다.

그 결과, 최고 출력은 450ps / 7000 rpm, 최대 토크는 540Nm / 3500 rpm과 6L W12 엔진과 거의 동등한 숫자를 보이면서 거대하게 등장하고 있다.

이 개념을 듣고, 1886 년 토리노 쇼에 등장한 란치아 테마 8.32을 떠 올렸다. 이 모델은 란치아 테마는 보통의 4 도어 세단에 페라리 328의 V8 엔진을 밀어 넣었다 매우 독특한 존재였다.

그러나 슈퍼 스포츠카와 세단의 협업 인 신형 S8의 외관은 독일 류에 소극적이다. 기본 모델 A8의 차이는 약간 디자인이 다른 그릴과 작은 S8 배지, 좌우 2 개의 배기 파이프 정도밖에 없다.

"310km / h까지 모두 아무런 문제가 없다"
크기에 비해 여전히 매우 가벼운 알루미늄 문을 닫고 넓은 캐빈에 허리를 떨어 뜨린다. 여기에 A8과의 명확한 차이는 없다. 그래도 알루미늄과 가죽, 그리고 피아노 블랙 인테리어 트림, 또한 투톤의 스포츠 시트가 확실히 표준에는 볼 수 없었던 용맹함과 스포츠를 표현하고 있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키를 비틀어하면 아주 간단하게 V10이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바깥 기온은 영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스로틀 페달의 움직임에 민감하게 타코미터의 바늘이 반응한다.

수온계의 바늘이 움직이는 것을 보자마자 곧바로 시작. 6 단 AT가 경쾌하게, 그리고 부드럽게 속도를 더해 간다. 한편 용감한 흡기 사운드가 높아진다. 시내에서 아우토반으로 진입 속도를 올린다. 3 단, 4 단, 이윽고 리미터가 효과가 있어야 250km / h에 도달하지만 속도계의 바늘은 계속 상승 280km / h 정도로 부드러운 벽에 닿는듯한 느낌으로 리미터가 짠.

아우디의 엔지니어에 따르면 "310km / h까지 엔진, 구동계에 문제는 없다. 그러나 이러한 속도를 최대화 타이어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함부로 리미터를 해제하는 것이 적당하지"그렇다. 이 세션에서는 에어 서스펜션이 충격을 잘 흡수하고 편안함을 가져다 것도 확인할 수 있었다.

이후 비행장의 일부를 사용한 테스트 코스에서 슬라럼 테스트를 할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은 푹 싱글 언더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의외 나 의외 매우 콘트 로라에 놀랐다. 스티어링은 선명하고 경쾌하면서도 정확한 때문에 철탑에서 수 cm까지를 겨냥한 대로 빠질 수 있고, 게다가 빠른 스윙에 소리를 올릴 수 없었다. 시승차에는 옵션의 세라믹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었지만, 그 성능도 놀라운 것이었다.

그건 그렇고, 시험 당일은 심한 날씨가 되었다.이른 아침은 쾌청했지만 기온은 영하 2 도로 노면에 얼어 볼 수 후 비가 왔다고 생각하면, 즉시 눈으로 어지럽게 바뀌었다. 독일은 날씨조차 아무렇지도 않게 "맑은 치 흐림, 뒤의 비 온 후 눈, 이어 맑음!"라고 발표하고 있다.

이런 때 4 륜 구동 S8은 믿음직한. 겨울에 특히 안개와 폭설의 영향으로 비행 스케줄도 신뢰할 수 없는 비즈니스맨에게는 소중한 존재다.

그런데 일본에서는 이 S8은 어떻게 받아들여질 것인가. 일본에서도이 가격대의 모델은 순조로운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알루미늄 바디, V10 엔진 콰트로라는 아이콘은 분명 독특한 리무진을 요구 힐스 족의 관심의 초점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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