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라이프' '스타일' 'R 라인'의 3 종류

올해 마지막 빅 이벤트 "신형 골프 (골프 8)」의 시승회가 포르투갈 포르투에서 개최되었다. 지금까지 7 세대에 걸쳐 3500 만대가 생산되어 온 골프는 새로운 모델이 발표될 때마다 항상 세계 자동차 메이커의 규범이 되는 존재로 군림 해왔다. 과연 8 세대도 그 자질은 갖추고 있는가?

역대 골프 발표회에 비해 다소 수수한 인상을 면치 못할 회장에 준비된 시승차는 모든 직렬 4 기통 1.5 리터의 가솔린이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eTSI과 비 하이브리드의 TSI, 그리고 디젤 TDI이다.뉴 골프는 장비에 따라 「라이프」 「스타일」그리고 「R 라인 '과 3 종의 모델 라인이 마련된다. 제가 시승 한 스타일로 지금까지의 '하이 라인'을 대신 고급 모델이다.

탑재되는 엔진은 4 기통 1.5 리터 가솔린에 eTSI라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를 결합한 것으로, 최대 출력은 150 마력, 최대 토크는 250Nm을 발생한다. 변속기는 7 단 DSG (듀얼 클러치) 뿐이다. 48V 리튬 이온 배터리는 조수석 아래에 놓여있다 (오른쪽 핸들 사양도 조수석에 설치된다). 카탈로그상의 성능은 0-100km / h 8.5 초, 최고 속도는 224km / h에 달한다.

이전 모델에 비해 모습도 크기도 거의 변하지 않지만, 신형 디자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헤드 라이트이다. 22 개의 LED 라이트 유닛을 내장하고 하이테크 한 얼굴이 되었다.또한 정문 정면에서 리어 쿼터보다 트렁크 리어 라이트 상단까지 몸의 4 분의 3을 관통 한 프레스 라인도 눈길을 끈다. 지금까지의 골프는 소문에 의하면 사장 등 최고 취향에 이러한 명확한 선을 어깨에 없었다, 지금 세대에서 허용되었다고 말한다.

다른 로고가 새로 워진 VW 엠블럼 바로 아래에 "GOLF"고 들어갔다. 공기 저항 계수 Cd 값은 0.3에서 0.275로 개선되었지만, 이것은 차고가 약간 낮아진 것으로, 연장된 루프 스포일러 등을 통해 달성되고 있다.

디지털화에 돈을 건 반면 분실된 것도

보닛을 열어 보면 지금까지의 댐퍼 지지에서 지지 말뚝으로 변해있다. VW COO 인 랄프 블랑슈 테터는 "더욱 엄격해진 유로 NCAP (유럽에서 실시되고 있는 자동차 안전 시험)의 보행자 보호를 클리어하기 위해 보닛을 부드럽게 해야 하며, 이를 위해 댐퍼가 사용할 수 없게 된 것 "이라고 설명했다. 확실히 후드 프레스 라인이 선대 골프 7의 2 개에 뉴 모델에서는 보강을 위해 내부에 2 개 추가되어 총 4 개를 기록했다. 뭐 일단은 납득하지만, 후드 안쪽에 바디 색상과 동일한 도장이 불어 않고, 기초 도장 상태이기 다만 비용 세이브 밖에 생각되지 않는다.

한편, 돈이 걸려있는 듯한 것이 계기판이다. 드라이버 정면에는 표준 장비의 디지털 미터 대시 보드 중앙에는 표준에서도 표준 장비되는 8.25 인치, 옵션에서 10.25 인치의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드라이버를 향해 배치되어있다.

조작은 매우 직관적이고 숨겨진 아이콘이나 원하는 화면을 찾으려면 화면 터치 나 스 와이프뿐만 아니라 아래에 있는 디렉트 액세스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브 모드와 에어컨 조작 등의 화면을 직접 낼 수 있다. 잘 다루려면 습관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반대로 익숙해지면 사용하기 편하다. 이 결과 대시 보드 아래에 더 이상 조작 스위치 등은 존재하지 않고, 시선을 정면으로 떨어 뜨리지 않고 조작할 수 있는 것도 매우 좋았다.

뒷좌석은 3 명이 타도 공간이 가득하고, 루프가 3cm 낮아 진에도 불구하고, 헤드 룸은 충분히 남아있다. 덧붙여서 지금까지 편리 온 B 필러 재킷 훅이 생략되어 있었다. 위의 위임장 테터에 따르면 "사실 B 필러에 코트와 재킷을 걸 때 문에 끼는 또는 드라이버 측에 걸려있는 경우에는 대각선 후방 시야도 가려 버리는 문제가 있는 것으로 지적되고 습니다. 따라서 생략했습니다. 이것도 약간의 비용이므로 결코 비용 저장하지 않습니다 "라는 답변이 돌아왔다. 나는이 설명에 완전히 납득하지 않는다. 결과 재킷과 코트는 리어 도어 개폐 부분의 중간에 어시스트 그립 일체형 훅을 사용하게 되고, 승객의 출입을 방해뿐만 아니라 시야도 방해한다. 예전에는 이런 '환대 정신'이 있었는데 아쉽다.

위의 후드 지지봉, 그리고 기초 도장 만이 아니다. 대시 보드, 에어 아웃렛의 하단 도어 부분 등의 하드 플라스틱의 사용 면적도 점점 넓어지고 있다.물론 골프 8 디지털화에 돈이 걸려 있지만, 그것도 포함 해 나는 여기에 한 시대가 끝난 것을 느꼈다.

선대보다 한수의 조작감과 그 결과로써의 올바른 행동

공항 주차장을 빙빙 돌고 고속도로 진입로에서 주행 차선에 합류한 것만으로 그 진화의 일부를 엿본 생각이 들었다. 지금부터 7 년 전 선대 골프 7을 시승했을 때의 스티어링의 솔직함 피드백의 정확성, 그리고 적극적이었다 때 이득 확실함 등 조향에 대한 차량의 움직임의 정확성에 놀란 기억 있지만, 골프 8에서는 더 한수의 조작감과 그 결과로써의 올바른 행동을 느꼈다. 이전 모델보다 더욱 선명하고 노린 라인에 따라 정확하게 추적, 선회 동작을 실시한다. 이전 모델도 좋았지 만, 스티어링 입력은 약간 너무 가벼워서 있던 것과 약간 언더로 스포티 함이 결여 것 같은 기억이 있다.

새시 담당 카 스텐 · 세부스다토에 따르면 서브 프레임을 스틸에서 알루미늄 주조로 바꾼 것으로, 강성이 높아진 서브 프레임을 기반으로 검토하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알고리즘의 개서 등을 실시했다고이다. 또한 바퀴 폭의 확대도 그 속에 들어있다.

승차감도 분명히 진화하고 있다.컴포트를 선택하면 부드러운 불과 경도 불과해에서 차량과의 일체감이 손실되지 않고 편안 짝이 없다. 시트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심지는 제대로하고 외부의 쿠션이 편안하고 모양이 제대로 몸을 단단히 받쳐 준다.

48V 벨트 구동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부하가 적은 정속 주행에서는 엔진을 잘라 또한 신호 정차 앞에서 22km / h가 되면 엔진을 정지시키고, 부드러운 다시 시작한다. 매우 부드러운이지만, 스로틀 오프 할 때 엔진의 회전이 스폿으로 떨어지지 않고 질질 잠시 회전이 올라가서 같은 것은 신경이 쓰였다. 이것은 회생 에너지를 모아 두고 있기 때문으로 설명되었지만 그다지 좋은 것은 아니다.

또한 귀로에서 테스트 한 신개발의 6 단 MT도 규범적이고, 개인적으로는 좀 더 규모를 갖고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충분히 편안한 시프트 워크를 제공했다.

골프와 "ID.3"는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는가?

골프 8의 가장 큰 판매 중 하나는 "C2X (카 투 엑스)」이다. 반경 800 미터 이내의 차량 (사고 차량, 긴급 차량 포함)과 정체 마지막 꼬리, 도로 공사 등의 인프라와 통신할 수 밀리 초 (1000 분의 1 초)의 속도로 내비게이션 화면에 표시된다.

서두에서 소개 한 22 개의 LED 라이트 사용 헤드 라이트 시스템 "IQ 라이트"하지만 야간 테스트에서는 코너에서 원하는 방향으로 조사하여 마주 오는 차량이 있을 경우에는 상대를 현혹시키지 않고 진행 방향만 배광하는 것을 허용했다. "여행 도우미"는 210km / h까지 전방 차량에 추종이 가능한 적응 형 크루즈 컨트롤, 일본에서는 그 속도까지는 필요하지만 매우 편리 시스템이었다.

옵션에는 헤드 업 디스플레이와 AI 음성 제어도 준비되어 미래에는 스마트 폰에 의한 창문의 개폐, 심지어 이러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OTA (무선 통신)에서 할 수 있다.

골프 8의 가격은 기본 모델이 1 만 9990 유로 (※ 약 240만 엔)으로 발표되었다. 그러나이 모델은 전혀 간단한 사양, 리어 액슬은 트레일 링 암에 탑재되는 엔진은 1.0 리터 직렬 3 기통 90 마력의 TSI. 바디 컬러는 아마 솔리드 회색 또는 백색이다. 나름대로 필요한 장비를 추가하면 아마 3 만 5000 (※ 420만 엔)에서 4 만 유로 (※ 480 만원)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독일의 출시일은 12 월 초순이다. 일본에서의 발매 시기와 가격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 2019 년 12 월 현재 1 유로 120 엔으로 환산)

마지막으로, 시승 후 폭스 바겐의 COO (최고 운영 책임자)의 브랜드 슈 테터에 인터뷰할 기회를 얻어 기 때문에 다음의 질문을 던져 보았다.

Q : 골프와 "ID.3"는 시장에서 경쟁하지 않겠습니까?
A : 우리의 이해는 골프는 전통적인 소유자에 지지되어 있으며 로열티가 높기 때문에 바람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ID.3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 BEV 그래서 처음에는 새로운 사용자가 기대됩니다. 새로운은 지금까지 VW 브랜드를 탄 적이 없는 사람들, 혹은 적다고 생각합니다만, 완전히 처음 차를 사는 사람 등입니다.

Q : 다시 말하지만, 전혀 충돌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십니까?
A :( 웃으며) 네. 본심을 말하면 작금의 환경 보호 운동에 미치는 영향에서 우리의 제품에 타고 받고 있는 사람 중에서는 당연히 현지 배출 제로의 ID.3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계시는 것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Q : 얼마나 생각하고 있습니까?
A : 글쎄요....20 % 에서 30 % 는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우리의 브랜드 내에서의 비즈니스에 머물 것이기 때문에, 다른 브랜드에 가 버리는 것보다 좋은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