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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치백의 AMG A45에 육박 주행 수준

일본에는 아직 신형 'Q3'조차 도입되어 있지 않지만, 그 고성능 모델 인 'RS Q3'와 'RS Q3 스포츠 백'에 한겨울 스웨덴에서 접할 수 있었으므로 소개한다.

선대의 RS Q3는 아우디의 SUV 모델 (Q 시리즈) 속에서 2014 년에 처음 RS 기준으로 만들어진 모델로, 현재 RS가 설정되는 것은 Q3 뿐이다. 단, 람보르기니 "루스"고 기반을 공유하는 'RS Q8」의 발매가 대기하고있어 그쪽의 주행도 기대되어왔다.

빗나가 다. Q3의 컴팩트하고 강인한 몸은 서킷 드라이브를 포함하여 RS 모델이 요구하는 성능에 견딜 수있는 것으로, 이번에는 공격적인 주행을 어필 할 수있는 설상에서의 시승되었다.

신형 RS Q3의 주행은 한마디로 굉장하다. 주행 모드를 동적으로했을 때의 일체감, 자유 자재 감이 매우 높다고 할 수있다. 최근에는 해치백 "메르세데스 AMG A45"가 4WD × 기계식 벡터링기구를 도입 해 소형차답지 않은 운동 성능을 실현했지만, RS Q3는 SUV이면서 A45에 육박 할까, 승차감도 가까운 수준의 주행을 보여준다. 아우디가 단련 된 멀티 플레이트 전자 제어의 콰트로 시스템 × 전자 제어 서스펜션 × 현명한 예측 제어가 효과가있는 인상이다.

눈 온리의 일반 도로와 테스트 코스에서 시승 한으로 말하면, SUV 개념을 잊은 것이 좋다. 사실 테스트 과정 환경에서는 그 움직임에서 SUV보다는 소형 5 도아핫찌 같은 감각으로 운전하고 있었던 것이다.

외형의 박력도 일체감이있는 주행도 "베이비 루스"

파워 소스는 선대 모델과의 2.5L 직렬 5 기통 엔진. 내용은 크게 개선되고, 알루미늄 크랭크 케이스 만에 18kg 엔진 전체에서 26kg도 가볍고 17 % 향상된 400ps의 최고 출력과 480Nm의 최대 토크를 4 륜 구동 시스템으로 노면에 전달한다. 차량 중량은 1715kg (스포츠 백은 1700kg)이며, 0-100km / h 가속은 4.5 초 고속으로 달리는 자동차이다.

몸은 선대에 비해 길이가 9mm 긴 4506mm. 전폭도 11mm 넓어졌다 1851mm. 전체 높이는 7mm 높은 1602mm하지만 스포츠 백은 45mm 낮은 전고 1557mm이다.

외관은 전용 그릴이나 부메랑 모양의 에어 인테이크를 채용 한 박력의 얼굴. 리어의 대형 타원형 머플러와 스포츠 백은 넓은 느낌을 강조하는 수평 악센트 조형도 더 해지고있다. 실내에서는 벌집 패턴의 스포츠 시트와 RS 가죽 스티어링 등이 사치된다. 바디 컬러 탓도 있지만, 타이어 주위가 크게 튀어 나와 허리 아래에 볼륨 감이 느껴진하여 람보르기니 SUV 모델을 방불케하는 "베이비 루스"인 박력을 자아 내고있다.

빙설 노면 × 스노하는 환경에서 정확한 판단은 어렵지만, 새시는 노멀보다 1cm 차량 높이가 떨어지는 전용 서스펜션이 장착되어 있지만, 주행 모드를 "자동"으로하고 달리는 한 스포츠카로 편안한 수준 이다. 한편, 주행 모드를 동적하면 승차감을 포함하여 급변하기 때문에주의가 필요. 이와 같이 주행 모드에서 승차감이 크게 바뀌는 특성도 베이비 루스라고 표현하고 싶어지는 부분이라 할 수있다.

가장 알기 쉬운 곳에는 핸들의 무게가 달라진다. 그립 수준 높은 노면에서의 느낌을 추구 한 탓인지, 정상이라고 눈길에서는 핸들이 너무 가벼워서 노면 상황이나 그립 변화가 잡기 어려운 면도 있지만, 동적 모드로하면 그 증상은 개선 한 체감이 크게 높아질 것이다.

엔진의 반응도 크게 더 큽니다 의사와 직결 된 같은 부는 상승을 보인다. 1 → 2 → 4 → 5 → 3이라는 특수한 점화 순서로 연소하는 5 기통 엔진은 부등 길이 진동이나 소리 맥동 감이 묘하게 기분 좋게 회전을 올릴 정도로 배기음의 입자가 갖추어지는 느낌이다. 음질은 V 형 다운 아메리칸 사운드 부는 상승 중시의 화끈한 한 유러피언 사운드의 중간적인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리어를 미끄러진다 것도 자재. 운전이 능숙 해져 감을 맛볼 수 있다

가장 주목할만한 것은 4WD 시스템이다. 유압을 올렸다 전자 제어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가 전후의 구속력을 강화하고 자동차 전체의 일체감이 높아지고, 심지어 미끄러 져 있어도 항상 차량을 통제 둘 감이있다. 스바루 'WRX STI'의 4WD의 감각에 비슷하다고 할까, 바디 싯 카리 느낌뿐만 아니라, 4 개의 타이어를 구동계에 단단히 연결해 자유 자재 감을 높인듯한 느낌이다.

그 앞에서 시스템을 조종하는 전자 두뇌의 영리함에 놀란다. 각 센서 정보를 이용한 예측 제어에 의한 타이어를 미끄러 뜨리지 제어가 잘 악셀을 踏み切れる하고 자유 자재로 자동차가 달린다. 게다가 동적 모드에서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스포츠 또는 해제하면 미끄러지면서도 파탄하지 않는 제어까지 들어간 느낌까지있는 것이다.

그 느낌은 운전이 능숙 해져 감각을 마음껏 맛볼 것. 적극적으로 리어를 미끄러 져 방향을 바꾸면서 액셀을 밟아 눈보라를 올려 호쾌으로 돌아 가고 싶다! 그런 의도까지 읽어 준다. 미끄럼 방지 장치를 스포츠로 달리고있을 때는 다소 조종 감각을 의식 할 때도 있었지만, 그것이 싫으면 전체 제어를 해제하면된다 이야기다.

덧붙여서 RS Q3와 RS Q3 스포츠 백 차이점은 스포츠 백은 전체 높이가 낮은만큼 선명하게 움직이는 느낌이 있었지만, 그 근처의 상세는 마른 노면에서 확인부터하고 싶다. 무엇이든 아드레날린이 나오는 주행 성능과 적당한 편안함을 소형 SUV 몸 담은 농축 모델이되고있다.

문제가 있다면, AMG A45도 그렇지만 최근의 컴팩트 한 고성능 자동차는 너무 높아. 성능을 감안하면 납득할 수 있을지도 모르지만, 만약 신형 RS Q3까지 900 만엔에 육박 같다고 안타깝다. 가능하다면 가격 동결 말하고 싶은 곳이지만, 아우디 재팬 씨, 어떻게 할까?

[스펙]

[RS Q3]
전장 × 전폭 × 전고 = 4506 × 1851 × 1602mm
휠베이스 = 2681mm
구동 방식 = 4WD
차량 중량 = 1715kg
엔진 = 2.5 리터 직렬 5 기통 DOHC 직분 사 가솔린 터보
최고 출력 = 294kW (400ps) / 5850-7000rpm
최대 토크 = 480Nm / 1950-5850rpm
변속기 = 7AT (DCT)
유럽 복합 모드 연비 = 11.2-11.4km / L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4 링크 식
타이어 크기 = 전후 : 255 / 40R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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